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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캐피탈의 민원 접수 및 안내를 해드립니다.

민원이란?

  • 당사에 이의신청, 진정, 건의, 질의 및 기타 특정한 행위를 요하는 의사표시

금융민원

  • 당사의 금융업무와 관련하여 소비자 및 기타 이해관계인으로부터 제기되는 이의신청, 진정사항 또는 요청 등에 관한 사무

기타민원

  • 당사의 업무와 관련하여 단순한 질의, 건의 및 기타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것으로 금융민원에 해당되지 않는 사무
다음 사항은 민원으로 보지 않습니다.
  • 회사와 사법상의 계약을 체결하고자 하는 자 또는 계약관계에 있는 자가 사법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것.
  • 성명, 주소 등이 분명하지 아니하거나 대리인 입증이 불명한 자가 당사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민원처리 프로세스

  • 01.민원접수(다양한 채널을 통한 민원접수)

    • 이메일 접수 - webmaster@a-cap.co.kr
    • 우편 :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73(태평로2가) 태평로빌딩 5층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자
    • 팩스번호 - 02-6733-9158
    • 영업점의 민원담당자를 통한 접수
  • 02. 민원내용확인/담당자지정

    • 해당부서, 영업점에 즉시 통보하여 민원처리 전담자 선정
    • 영업점과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자를 통한 신속한 연계
  • 03. 사실조사

    • 철저하고 투명한 사실조사를 통해 민원발생의 원인규명과 해결방안 모색
  • 04. 민원처리

    • 사실조사를 바탕으로 민원내용의 적정성을 검토하여 합리적인 처리안 도출(민원처리기간 14영업일 이내)
  • 05.처리결과 안내/종결

    • 민원의 처리결과를 소비자에게 안내 (서면, 전화, 이메일, sms 중 택1) 민원예방활동(직원교육, 제도개선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