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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캐피탈은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A캐피탈은 건전한 금융발전을 위해 불합리한 금융제도와 관행을 개선하고 아울러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CCO 및 대표이사 직속의 금융소비자보호 전담부서인 “금융소비자보호부”를 조직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부서에서는 민원상담, 전기통신 금융사기 상담과 더불어 금융소비자의 요구, 불만 등을 경영개선 활동에 적극 반영하여 상품, 서비스를 개선하고 궁극적으로 금융소비자 불만사항의 근본적 해소를 통해 A캐피탈의 신뢰도 및 경쟁력을 제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보호 프로세스

  • 01.상품개발

    금융상품 기획에서 시장 조사와 고객의 소리를 반영. 소비자 입장에서 상품기획 및 개발, 법률검토 및 금융소비자보호부서와 사전협의를 통해 불완전판매 및 소비자에게 불리한 사항 확인.
  • 02.상품판매

    중요내용 설명의무, 신의성실의 원칙, 권리남용의 금지의 원칙, 적합성의 원칙, 정보보호의 원칙 준수. 상품별 직원 교육과 홈페이지 상품공시를 통해 소비자에게 금융상품에 대한 충분한 정보와 선택권 제공
  • 03.민원관리

    금융소비자의 상품 이용과 관련하여 당행에 제기하는 불만, 개선사항 접수 및 처리. 금융소비자 불편사항 발생 시 신속한 민원처리와 민원교육을 통한 업무개선.
  • 04.내부통제위원회

    불합리한 금융관행과 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협의회 운영

조직도

  • 부서별 민원담당자
  • 금융소비자 보호부
  • 금융소비자 보호 총괄책임자
  •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