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보호
고객센터
회사소개
금융소비자보호
금융소비자보호 체계
소비자보호부서 안내
상품개발과정
상품판매과정
금융소비자 권익보호헌장
금융소비자 권리 안내
청약철회권
자료열람요구권
위법계약해지권
금융취약계층 상담안내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
접수민원현황및접수안내
민원건수 공시
민원사무편람
민원접수 안내
칭찬/제안(소비자 참여코너)
금융소비자보호 로드맵
고객센터
약관 및 규정
제3자 정보제공이력조회
채권양도 정보조회
자산유동화 대상조회
공지
금리인하요구권 안내 및 신청
회사소개
경영공시
공시정보
본점안내
민원건수 공시
상담신청(평일 9:00~18:00)
전화상담신청
동 민원건수는 중복·반복민원, 단순 질의성, 금융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이용·활용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민원건수 공시-최근 3개년 민원 현황
2024년
2023년
2022년
2021년
2020년
최근 3개년 민원현황
접수경로
2021년
2022년
2023년
2024년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합계
건수
건수
건수
건수
전분기대비증감율
건수
전분기대비증감율
건수
전분기대비증감율
건수
전분기대비증감율
건수
전년대비증감율
자체민원
0
2
0
0
0.00%
0
0.00%
0
0.00%
-
-
0
0%
대외민원
7
4
3
0
0.00%
1
100.00%
1
0.00%
-
-
0
-33.33%
합계
7
6
3
0
0.00%
1
100.00%
1
0.00%
-
-
0
-33.33%
최근 3개년 민원현황
접수경로
2020년
2021년
2022년
2023년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합계
건수
건수
건수
건수
전분기대비증감율
건수
전분기대비증감율
건수
전분기대비증감율
건수
전분기대비증감율
건수
전년대비증감율
자체민원
0
0
2
0
0%
0
0%
0
0%
0
0%
0
-100%
대외민원
20
7
4
2
100%
1
-50%
0
-100%
0
0%
3
-25%
합계
20
7
6
2
100%
1
-50%
0
-100%
0
0%
3
-50%
최근 3개년 민원현황
접수경로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합계
건수
건수
건수
건수
전분기대비증감율
건수
전분기대비증감율
건수
전분기대비증감율
건수
전분기대비증감율
건수
전년대비증감율
자체민원
10
0
0
0
0%
1
100%
1
0%
0
-100%
2
100%
대외민원
13
20
7
0
-100%
1
100%
3
200%
0
-100%
4
-43%
합계
23
20
7
0
-100%
2
100%
4
100%
0
-100%
6
-14%
최근 3개년 민원현황
접수경로
2018년
2019년
2020년
2021년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합계
건수
건수
건수
건수
전분기대비증감율
건수
전분기대비증감율
건수
전분기대비증감율
건수
전분기대비증감율
건수
전년대비증감율
자체민원
22
10
0
0
0%
0
0%
0
0%
0
0%
0
0%
대외민원
18
13
20
3
-40%
1
-67%
0
-100%
3
100%
7
-65%
합계
40
23
20
3
-40%
1
-67%
0
-100%
3
100%
7
-65%
최근 3개년 민원현황
접수경로
2017년
2018년
2019년
2020년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합계
건수
건수
건수
건수
전분기대비증감율
건수
전분기대비증감율
건수
전분기대비증감율
건수
전분기대비증감율
건수
전년대비증감율
자체민원
29
22
10
0
-100%
0
N/A
0
N/A
0
N/A
0
-100%
대외민원
15
18
13
6
50%
1
-83%
7
600%
5
-29%
19
46%
합계
44
40
23
6
20%
1
-83%
7
600%
5
-29%
19
-17%
최근 3개년 민원현황
접수경로
2017년
2018년
2019년
연평균
자체민원
29
22
10
20
대외민원
15
18
13
15
합계
44
40
23
36
※ 자체 민원 및 대외 민원의 처리기간은 14일을 초과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