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상담신청(평일 9:00~18:00)

상담원 연결
전화상담신청
홈페이지 이용, 대출 과정 등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세요.
검색
대출금리 및 수수료가 어떻게 되나요?
당사의 상품은 신용대출상품으로 고객님 개인의 신용상태와 소득에 따라 대출한도와 금리가 차등 적용됩니다.
정확한 한도와 금리는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상담을 신청하시거나, 1566-7799로 문의 주시면 전문상담원이 안내해 드립니다.
대출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직장인, 자영업자, 프리랜서 등 소득증빙이 가능하셔야 하며 신용상에 문제가 없으셔야 합니다.
대출신청 시 연소득은 어떤 기준으로 입력해야 되나요?
고객님의 연소득은 대출심사 시 중요한 요소이므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등 객관적으로 입증 가능한 금액을
입력하셔야 하며, 임의로 금액을 입력하실 경우, 실제 대출신청 시 심사결과가 다르게 나오거나 대출이 거절되실 수도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36개월에서 48개월까지 6개월 단위로 가능합니다.
월 납입금액은 얼마나 되나요?
정확한 월 납입금액산정은 대출한도와 금리가 결정되어야 확인 가능합니다.
대출상담 및 대출계산기를 이용하시면 확인 가능하십니다.
결제일은 어떻게 되나요?
신용대출상품의 납입일은 5일, 7일, 10일, 12일, 15일, 17일, 20일 중 선택 가능합니다.
인터넷 또는 전화 대출도 가능한가요?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계시면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대출이 가능합니다.
인터넷대출이 힘드신 고객님께서는 1566-7799로 전화주시면 직접 방문하여 대출신청 처리를 도와 드립니다.
지점방문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홈페이지를 통해 가까운 지점을 확인하신 후에 방문 해 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대출상담을 신청했는데 상담결과는 언제 알 수 있나요?
고객님께서 상담신청 하시는 대로 상담원이 신속하게 상담전화를 드리고 있지만, 신청 건이 갑자기 증가하는 경우
상담전화가 다소 지연되는 경우가 발생하오니 이점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단, 업무시간 외 상담을 신청하신 경우 익일 상담전화를 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자격에 미달된다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어떤 이유인가요?
이는 회사 자체적인 심사기준에 따른 것으로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사유를 고객님께 알려 드릴 수 없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도상환을 하고 싶은데, 진행방법과 수수료가 궁금합니다.
마지막 원리금 납입일 이후부터 중도상환을 원하시는 날까지의 이자와 남아있는 대출금 잔액을 당사 법인계좌로 송금하시면 되고,
남은 기간에 따라 수수료가 차등 부과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상담 및 안내는 고객센터 1566-7799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모기지론이란 무엇인가요?
부동산을 담보로 주택저당증권(MBS : Mortgage Backed Securities)을 발행하여 장기주택자금을 대출해 주는 제도입니다.
주택구입자금대출의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당사의 고객상담실(1566-7799) 또는 홈페이지에서 상담신청을 하시면 대략적인 대출가능금액과 금리 조회가 가능하며,
전문적인 금융지식을 갖춘 전문대출상담원이 고객님을 직접 방문하여, 보다 자세한 상품 설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택구입자금대출의 신청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신용과 자산 및 자금용도가 적절하고 당사 주택담보대출 자격요건을 갖춘 개인으로 합니다.
신청인의 나이가 만 20세 미만 혹은 60세 초과일 경우, 보증이 필요합니다. 보증인은 신청인의 부모, 자녀, 배우자 등
직계가족과 형제, 자매이면서 만 20세 이상 60세 이하이면 가능합니다.
만 25세 미만의 남성은 군필 여부가 주민등록 초본 병역사항 등을 통해 확인되어야 합니다.
반드시 소득증빙이 있어야만 대출신청이 가능한가요?
당사는 대출자가 주택을 담보로 대출금의 원리금을 상환할 능력이 있는지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즉, 매월 금융기관 차입금으로 지출하는 금액이 매월 들어오는 소득의 일정비율을 넘는 경우
가계에 큰 부담이 되므로 대출금을 이러한 일정 비율 범위 내에서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단, 담보인정비율(LTV)이 60% 이내인 경우에는 소득증빙 완화가 가능합니다.
주택구입자금 대출금리는 어떻게 되나요?
대출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담보인정비율(LTV), 설정순위 등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됩니다.
매월 변경되는 금리는 지점이나 고객센터 1566-7799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상환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대출기간은 5년 단위로 최장 30년(5,10,15,20,25,30년)까지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 분할상환방식입니다.
대출가능한 부동산의 종류 무엇인가요?
서울특별시, 5대광역시 및 인근 소재 아파트 입니다.
소유권 미 이전 상태에서의 대출신청이 가능한가요?
매매계약 체결 후 매매계약서 등 관련서류를 준비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주택가격 대비 대출금액 비율 (LTV : Loan To Value)의 산출기준은 무엇입니까?
LTV란 금융기관이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실행할 때 적용되는 주택의 담보가치 대비 최대의 대출가능 한도를 말하며,
예를 들면 LTV 60%의 경우 2억원짜리 아파트를 담보로 최대 대출가능금액이 1억2천 만원이 되는 것입니다.

LTV=(대출금액 + 선순위채권 + 임차보증금 + 최우선변제 소액임차보증금) / 주택의 담보가치
※ 현행 금감원의 LTV 산출관련 경영지도기준 적용
부채상환능력(DTI : Debt To Income) 평가기준은 무엇입니까?
DTI란 총소득에서 부채의 연간 원리금 상환액이 차지하는 비율을 말하며, 예를 들면 연간 소득이 5,000만원이고 DTI를 40%로
설정할 경우에 금융기관 총 부채금액의 연간 원리금 상환액이 2,000만원을 초과하지 않도록 대출규모를 제한하는 것입니다.

DTI=(FinanStar Mortgage Loan 매월 원리금상환액 + 타 금융기관 이자상환 추정액) / 월소득
※ 연대보증인이 있는 경우, 연대보증인 및 소득보증인의 월소득 및 부채상환액을 합산하여 산출합니다.
대출 신청인이 가져온 주택에 대한 감정평가서를 기초로 대출신청이 가능한가요? 또한, 법무사도 따로 지정해서 근저당권 설정을 할 수 있나요?
감정평가 및 근저당권 설정은 당사와 제휴된 공신력 있는 제휴사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따라서 당사가 정한 방법으로
담보평가를 하고 근저당권 설정을 해야 합니다. 단 비용부담은 당사에서 부담하며,
엄선하여 선정된 제휴사이므로 고객님께서 개별적으로 신청하는 불편 없이, 정확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자상환액의 소득공제 대상여부는 어떻게 되나요?
[ 소득세법 제52조 특별공제조항 중 근로소득 공제 가능한 장기주택저당 차입금 요건 ]
1주택 소유자인 근로자(차주 = 세대주 = 소유자)가 국민주택규모(85㎡ 이하)이하 및 기준시가 3억원 이하의 주택에 대하여
소유권이전 등기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상환용 대출은 기존대출의 차입일자가 3개월 때) 15년 이상의 장기대출을 차입할 것

※ 근로소득자의 경우 15년 이상의 기간으로 대출을 받으시는 고객의 경우 소득공제혜택이 가능하며,
소득공제혜택을 받던 모기지론을 중도에 상환하여도 공제이익의 반환의무는 없습니다.
중도금대출은 가능한가요?
중도금대출의 경우, 아파트가 완공되지 않거나 완공된 경우라도 등기가 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당사에서 근저당권 설정등기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취급하지 않습니다.
주택구입자금대출을 이용하여 구입한 주택 매매시 매수자에게 승계여부는 어떻게 되나요?
당사는 매수자에게 대출이 승계되지 않으며, 신규로 대출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은 어떻게 발급 받아야 하나요?
고객님께서 자주 이용하시는 주 거래 은행 및 공인인증 발급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신 후  이용하실 수 있으며, 
공인인증 발급 기관에서 발급 받은 모든 종류의 공인인증서가 사용가능 합니다.  
홈페이지 ID변경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ID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회원탈퇴 후 재가입을 해주셔야 하며, 회원 탈퇴 후 재가입은 1개월 후에 가능합니다.
또한 탈퇴하기 전의 이벤트 참여이력 등의 정보는 모두 삭제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화면 상단의 로그인 메뉴로 들어가셔서 고객님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시면 비밀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정보(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로그인 하신 후, 마이페이지 내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실명확인 시 "성명과 주민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세지와 함께 회원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당 사는 개인의 실명확인정보를 보유하고 있지 않으며, 실명인증 관리 업체를 통하여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간의
일치/불일치의 판정만을 받고 있습니다. 고객님이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올바르게 입력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오류가 나는 경우에는 한국신용정보(주) 소비자정보실 1588-2486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30/78)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