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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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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상담신청
금융소비자보호 자체 실태평가 결과
2021년
실태평가 결과
구분
종합평가
계량부문
비계량부문
1
2
3
4
5
6
7
8
9
10
2021년 실태평가
양호
우수
우수
우수
양호
우수
양호
양호
양호
양호
양호
금융소비자보호 자체 실태평가 평가항목
최근 3개년 민원현황
구분
평가항목
세부항목
계량
부문
1
민원건수
가. 민원 사전예방에 관한 사항
2
민원처리기간
가. 민원 평균처리기간
3
소송건수
가. 소송패소율
나. 분쟁조정중 소송제기 건수
4
영업 지속가능성
가. 재무건전성 평가지표
5
금융사고
가. 금융사고 건수
비계량
부문
6
소비자보호 조직 및 제도
가-1. CCO 직무적정성
가-2. 총괄부서 업무적정성
나-1. 소비자보호협의회 운영
나-2. 관련 규정화
다-1. 업무전담자 인력구성의 적정성
다-2. 업무전담자 인사 및 보상의 적정성
라-1. 소비자보호 관련 교육의 적정성
7
상품개발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가-1. 사전협의 프로세스
가-2. 내부준칙 운영
나-1. 소비자 의견 반영
8
상품판매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가-1. 판매준칙
나-1. 판매 프로세스 구축 (불완전판매 등)
나-2. 판매 프로세스 운영 (불완전판매 등)
다-1. 고객정보 보호
9
민원관리시스템 구축 및 운영
가-1. 시스템 구축 여부
가-2. 관련 규정 및 매뉴얼
나-1. 민원관리시스템 운영의 적정성
나-2. 민원을 통한 제도개선 시스템 구축
10
소비자정보 공시
가-1. 홈페이지 정보접근성
가-2. ARS 이용편의성
나-1. 소비자정보 내용 적정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