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금감원 피해사례예방에 대한 내용이오니, 당사를 이용중인 고객님께서는 아래와같은 피해사례가 없으시도록 주의부탁드립니다.
<소비자경보 주요 내용>
□ 카카오톡 채널에서 시중 은행을 사칭하여 대출 상담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사례 발생
○ 사기범들은 인터넷에서 대출 정보를 검색하는 피해자에게 접근하여 은행 직원임을 사칭하며 카카오톡 상담채널로 유도
○ 은행 상담 채널을 사칭한 카카오톡 채널에서 대출 상담 진행을 위해 필요하다며 피해자의 개인정보를 요구
→해당 사칭 채널을 실제 은행에서 운영하는 상담 채널로 오인하여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사기계좌에 입금하여 추가 피해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금융소비자의 선제적 주의 환기필요
* 신고된 채널은 은행의 신속한 조치로 현재 삭제되어 추가 피해 확산을 방지하였으며, 전 금융권에 동 사례를 전파
※ 전화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금융회사를 사칭하여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대응하세요
(대표전화로 확인)일단 전화를 끊고 반드시 해당 기관의 공식 대표 전화번호로 전화해서 해당 직원(혹은 대출모집인)의 재직 여부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