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인하요구권 안내 및 신청

금리인하요구권 안내 및 신청

금리인하요구권이란?

채무자인 고객이 본인의 신용상태가 개선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필요시 합리적인 근거를 제시하고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법적인 권리
※ 여신전문금융업법 제50조의13(금리인하 요구)

금리인하 요구권 대상 대출

채무자의 신용상태가 금리산정에 영향을 미치는 대출
- 금리인하 요구 대상이 아닌 대출: 일반할부, 일반리스, 신차할부, 집단대출
- 금리인하 요구 대상인 대출: 신용대출, 오토대출, 기업대출 등
※ 개별 대출약정 내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

금리인하 요구 요건

- 가계대출 : 소득 증가, 전문자격 취득 등 개인의 재무 상태가 개선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및 신용평가사의 개인신용평점이 상승한 경우
- 기업대출 : 이익 증가, 부채 감소 등 재무상태의 개선이 확인되는 경우 및 신용도가 상승한 경우
- 기    타 : 기타 본인의 신용상태가 개선되었다고 판단하는 경우

신청방법

- 홈페이지 : www.a-capital.co.kr 공동인증서 로그인 후 신청
- 콜센터 : 금융소비자보호센터 1566-7799 안내에 따라 신청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바로가기

결과통보

- 신청일로부터 10 영업일 이내에 전화나 문자로 안내
※ 여신전문금융업법 시행령 제19조의18에 따라, 금리인하를 요구받은 날부터 10영업일 이내 결과 통지
(단, 자료보완을 요구하는 날부터 제출된 날까지 기간은 포함하지 않음)

유의사항

- 신용상태 개선이 금리 산정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경우 금리인하요구가 거절될 수 있음
- 신용상태 개선이 발생한 경우 신청횟수, 신청시점에 관계없이 금리인하요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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