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관 및 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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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캐피탈의 약관 및 규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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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개인정보처리방침(20231201).pdf

개인정보처리방침

 

에이캐피탈 주식회사(이하 “회사” 또는 “에이캐피탈”이라 함)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통신상의 개인 정보의 비밀을 지키고자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화면에 공개하여 고객께서 언제나 편리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침은 관련 법률 또는 정부의 지침이 변하는 등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므로, 고객께서는 수시로 저희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2.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8.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1. 광고성 정보전송
    1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고객상담 및 개인정보관리상담
    13.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4.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여부 식별(확인), 회원가입

고객이 신청하신 상품서비스 제공여부 판단 및 제공개인금융별 신용대출

. 청구서 발송경품 배송고지사항 전달본인 의사 확인, SMS 문자서비스 가입 확인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등

새로운 서비스 신상품이나 이벤트정보 등 최신정보와 안내

통계학적 분석 (이용자의 연령별성별지역별 통계분석 등)

기타 개인별 맞춤서비스 제공

. 신용정보 문란행위 조사

불공정거래 행위에 대한 제보 접수

  

 

2.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대출회원

구분

항목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운전면허번호여권번호외국인등록번호

일반개인정보

성명영문명연락처 (휴대폰자택직장), 주소 (자택직장), 이메일직장명직종

부서직위성별국적음성 data, CI

신용거래정보

여신성거래정보상거래정보그 외 금융거래정보

신용도판단정보

신용질서문란정보연체정보

신용능력정보

직업정보소득정보재산정보채무정보납세실적정보

공공정보

인적정보체납정보채무조정정보개인신용평점공적장부정보공공요금납부정보

주민등록관련 정보

홈페이지 회원

구분

항목

일반개인정보

성명주민등록번호회원ID, password, 이메일주소전화번호, 주소

비밀번호 힌트 관련 질문과 답

불공정거래 행위 ()회원

구분

항목

일반개인정보

성명전화번호이메일 주소

l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항목접속에 이용된 이용자의 IP, Mac, 서비스이용기록방문일시 등 전자금융거래법령에 따른 수집 정보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접속기록서비스이용기록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행태 정보 등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용에 대한 동의]에 대해 [동의한다]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l  홈페이지, 서면양식팩스,전화상담게시판이메일이벤트 응모배송요청

l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l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 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 보유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유형 별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사는 금융거래 고객이 탈퇴하거나 고객을 제명하는 경우 권리남용 및 악용방지권리 침해명예훼손 분쟁 및 수사협조 의뢰 등 각종 분쟁 대비 및 법규성의 의무 이행을 위하여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금융상거래 종료일로부터 최대 5년 동안 또는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라 대출 시작일로부터 최대 10년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회사는 웹 회원정보를 탈퇴 시까지 보류하며탈퇴하지 않더라도 1년 이상 미 접속 시 폐기합니다.

회사는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5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대한 기록

보존이유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대한 법률

보존기간: 5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3

4) 기타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동의를 받은 기간까지

5) 기타 타 법령에 따라 보존을 하여야 하는 경우해당 법령에 명시한 기간까지 보존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제3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게 제공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사전에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제공하는 것에 대해 동의를 받은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산재,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회사가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하게 수집된 개인 정보를 그 수집목적범위 내에서 제공하는 경우

. 회사의 제3자 제공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3자 제공 현황 바로 가기)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처리를 외부전문기관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할 경우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에 대한 정보를 정보주체가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게재하여 공개합니다. 특히, 회사가 재화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판매를 권유하는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서면, 전자우편, 팩스, 전화, 문자전송 또는 이에 상당하는 방법(이하서면동의 방법이라 합니다)으로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된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만약, 회사가 과실 없이 서면동의 방법으로 정보주체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해당 사항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30일 이상 게재합니다.

. 회사는 수탁자에게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여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당해 문서를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 하여 정보주체의 권익을 보호합니다.

1)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2)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3)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4)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 등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6)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7)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에 관한 사항

. 회사의 취급위탁 및 재위탁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업무위탁현황 바로 가기)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면 다음과 같은 절차 및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가.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에 따라 일정기간 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존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

나. 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 서면 등은 파쇄 또는 소각의 방법으로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일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며, 그 외의 기록들, 인쇄들, 서면, 기타 기록 매체인 경우에는 파쇄, 소각, 용해 등의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의 열람

1) 정보주체는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개인 정보보호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 열람요구서를 회사에 제출  하는 등의 방법으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열람을 요구받으면 그로부터 10일 이내에 정보주체가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해당 기간 내에 열람할 수 없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 및 이의제기방법을 알리고 열람을 연기하고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한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사유가 소멸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열람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열람이 제한되는 사항을 제외한 부분은 열람할 수 있으며, 열람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 및 이의제기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법률에 따라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 열람 및 이용제공 조회 바로가기)  

 

. 개인정보의 정정삭제

1) [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정보주체는 그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개인정보보호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요구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정보주체의 요구를 받은 경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에 관하여 다른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조사하여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정정.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제휴사 등 다른 개인정보처리자로부터 적법하게 제공받은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 요구를 받으면 제공한 기관에도 정정삭제 요구를 알려드리고 그 처리 결과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조사를 할 때 필요하면 개인에게 정정삭제 요구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아니하도록 조치하고 있습 니다.

3) 회사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정보주체의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정정삭제를 할 수   없는 사유와 이의 제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l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불가피한 경우

l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의 처리 정지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개인정보보호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   이내에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고,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처리정지의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보주체에게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3) 회사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정보주체의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정정. 삭제를 할 수 있는 사유와 이의제기방법을 알려드립니다.

l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불가피한 경우

l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l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맑히지 아니한 경우

 

. 권리행사의 방법 및 절차

전화, 서면,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사에 요구되지 않았던 증빙서류 등을 요구하거나 추가적인 절차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를 대리인(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 정보주체로부터 위임을 받은 자)에게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리인은 회사에 정보주체의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해당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필수항목 : 성명, 관계, 연락처

3)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회사에게 그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8.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가.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컴퓨터 저장장소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나.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가 웹 브라우저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옵션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라.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불편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9.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가.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이용자의 분쟁 처리 등을 위하여 형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 이용자의 웹사이트 방문 이력, 탐색 이력, 서비스 신청 이력, 접속 유저정보, 기기 상태정보, 그 외 비식별 범위 내에서 수집이 가능한 정보

2) 행태정보의 수집 방법 : 이용자의 웹사이트 방문 시 자동 수집

3) 행태정보 수집 목적 : 웹사이트 이용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

다. 회사는 행태정보 수집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령, 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라. 회사는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 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마.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행태정보의 수집을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바. 정보주체는 아래의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l 에이캐피탈 고객센터 : 1566-7799

 

웹브라우저를 통한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차단/허용

l Microsoft Edge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방지 사용여부를 선택합니다.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 보내기여부를 선택합니다.

l Chrome 브라우저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단말 OS 및 브라우저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시행

1)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지정에 관한 사항

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취급자의 역할 및 책임에 관한 사항

3)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에 관한 사항

4)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교육에 관한 사항

5)  그 밖에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권한 관리

1)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을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하여 업무 담당자에 따라 차등 부여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전보 또는 퇴직 등 인사이동이 발생하여 개인정보 취급자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 부여, 변경, 말소 등의 내역을 최소 5년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사용자 계정을 1 1계정으로 발급하고 있으며, 다른 개인정보취급자와 공유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비밀번호 설정 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조치

1)  회사는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비밀번호,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바이오정보 등을 안전한 알고리즘으로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비밀번호가 복호화 되지 않도록 일방형으로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인터넷 구간 및 인터넷 구간과 내부망의 중간 지점 (DMZ: Demilitarized Zone)에 고유식별정보 등의 주요정보를 저장 및 관리하지 않고 있습니다. , 거래로그로 관리할   경우에는 예외로 하되 반드시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며, 거래가 종료된 경우에는 주요정보를 포함한 로그로서 폐기 등의 보호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정보통신망 또는 이동식저장매체를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인증정보를 송수신할 때 다음과 같은 안전한 보안서버 구축 등을 통해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l 웹서버에 SSL(Secure Socket Layer) 인증서를 설치하여 전송하는 정보를 암호화하여 송수신하는 기능

l 웹서버에 암호화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전송하는 정보를 암호화하여 송수신 하는 기능

l 기타 인터넷망의 경우 VPN을 설치하여 전송하는 정보를 암호화하여 송수신하는 기능

5)  회사는 업무용단말기 및 이동식저장매체에 개인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경우 암호화 소프트웨어 또는 안전한 암호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 암호화를 위해 안전한 암호키 생성, 이용, 보관, 배포 및 파기 등에 관한 절차를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점검

1)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개인정보취급자의 접속 기록을 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이상 접근 및 오남용 여부 등을 확인감독하고 있으며, 시스템 이상 유무의 확인을 위해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 등의 계정, 접속일시, 접속자정보, 처리한 정보주체의 정보, 수행업무 등 접속 내역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의 다운로드 및 엑셀 등의 문서가 생성 시 사유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의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기록을 별도 저장장치 등에 정기적으로 백업하여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 악성프로그램 등 방지

1)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및 개인정보취급자의 업무용 단말기 등에 악성 프로그램 등의 감염을 예방치료할 수 있는 백신 소프트웨어 등을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보안 프로그램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거나, 1회 이상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악성 프로그램 관련 정보가 발령된 경우 또는 사용 중인 응용 프로그램이나 운영체제 소프트웨어의 제작업체에서 보안 업데이트 공지가 있는 경우, 즉시 이에 따른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발견된 악성 프로그램 등에 대해 삭제 등 대응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통제

1)  회사는 외부 네트워크를 내부 네트워크에 연결할 경우 네트워크를 보호하기 위해 침입차단시스템과 침입탐지시스템 등을 설치. 운용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가 인터넷 홈페이지, P2P, 공유설정 등을 통해 열람권한이 없는 자에게 공개되거나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개인정보   처리시스템 및 개인정보취급자의 PC 등에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가 정보통신망을 통해 외부에서 개인 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이 필요한 경우에는 가상사설망 (VPN), 전용선 등의 안전한 접속 수단과 안전한 인증 수단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가 일정시간 동안 업무처리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시스템 접속을 차단합니다.

5)  회사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고유식별정보가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않도록 연 1회 이상 취약점을 점검하고 필요한 보완조치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취급자의 업무용단말기는 물리적 또는 논리적으로 망분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물리적 접근제한

1)  회사는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를 포함된 보조저장매체의 반출입 통제 절차를 마련하여 운용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출력 및 복사 시 보호조치

1)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서 개인정보의 출력 (인쇄, 화면표시, 파일생성 등)하는 용도를 특정하고 있으며, 용도에 따라 출력 항목을 최소화하고, 마스킹 처리 등의 표시제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가 포함된 종이 인쇄물, 개인정보가 복사된 저장매체 등 개인정보의 출력 복사물을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출력 복사 기록 등 필요한 보호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를 보조저장매체에 저장하거나 기타 수단으로 외부에 전송하는 경우, 관리책임자의 사전 승인을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11. 광고성 정보전송

 

회사는 고객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고객이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또는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 팩스·휴대폰 문자전송 :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광고)라는 문구를 표시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 하도록 조치합니다.

 

 

1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고객상담 및 개인정보관리상담

 

가. 상품, 서비스 등 일반상담 및 고객불편관련 상담

당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의 의문사항에 대해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할 것입니다.

당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에이캐피탈 고객센터] 전화번호: 1566-7799

[에이캐피탈 홈페이지] http://www.a-capital.com

전화상담은 평일 09:00~18:00까지 가능합니다.

 

나. 개인정보관리상담

고객은 당사에게 상품이나 용역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할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으며, 그 비용은   본인이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중지청구와 관련하여 아래로 연락하여 주시면 빠른 시간 안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에이캐피탈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l 성명 : 양창규

l 부서 : 에이캐피탈 준법감시팀

l 직책 : 부장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l 전화 : 1566-7799

l E-mail : webmaster@a-cap.co.kr

 

 

13.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고객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14.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처리방침] 2014 7 5일에 최초 게시되었으며,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의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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